제로레이팅(Zero-Rating)
콘텐츠 사업자가 이동통신사와 제휴해 이용자가 특정 콘텐츠를 사용할 때 발생하는 데이터 이용료를 면제 또는 할인해 주는 제도. 이용자가 데이터를 써도, 그 비용은 이통사나 콘텐츠 제작사가 대신 납부해서 ‘0원 요금제’라고도 부른다
■관련기사
특정 콘텐츠 데이터 무료 ‘제로레이팅’…통신비 인하 ‘꿀팁’? 중소업체엔 ‘독배’
<경향신문 2018년 8월 15일>
제로레이팅(Zero-Rating)
콘텐츠 사업자가 이동통신사와 제휴해 이용자가 특정 콘텐츠를 사용할 때 발생하는 데이터 이용료를 면제 또는 할인해 주는 제도. 이용자가 데이터를 써도, 그 비용은 이통사나 콘텐츠 제작사가 대신 납부해서 ‘0원 요금제’라고도 부른다
■관련기사
특정 콘텐츠 데이터 무료 ‘제로레이팅’…통신비 인하 ‘꿀팁’? 중소업체엔 ‘독배’
<경향신문 2018년 8월 15일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