국내 남성 화장품 시장 규모
피부 톤을 균일하게 만들어주는 에어쿠션·팩트를 비롯해 눈매를 살려주는 속눈썹 뷰러와 고데기의 경우 50~60대의 구매가 20~30대 구매 비중을 앞질렀다. 잡티를 가려주는 제품은 50대의 구매가 48% 늘어나며 연령대별 가장 큰 증가폭을 기록했다. 40대 남성은 기름종이(122%)와 메이크업 정리함(128%) 구매가 다른 연령대에 비해 많았다.
시장조사업체 유로모니터의 ‘세계 화장품시장 보고서’에 따르면 한국 남성 화장품 시장 규모는 지난해 약 1조2000억원대로 2009년 이후 매년 10% 안팎의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. 올해는 1조5000억원까지 시장 규모가 확대되고 2020년까지 매년 50% 이상 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.
뷰티시장에서 남성 소비자들의 영향력이 커지며 화장품업계뿐 아니라 유통업계도 그루밍족 모시기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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4060 남성, 화장품 구매 부쩍 늘었다 (경향신문 2017년 1월 16일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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