소비자물가 상승률
지난달 국내 소비자물가 상승률이 한 달 전보다 0.7%포인트 낮아진 5.0%를 나타냈다.
상승률이 크게 꺾였지만 5% 수준의 높은 오름세가 내년 초까지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.
가공식품, 전기·가스·수도 등 생활과 직결된 물가가 고공행진하면서 가계 부담도 당분간 계속될 것으로 전망된다.
■관련기사
<경향신문 2022년 12월 3일>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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상승률이 크게 꺾였지만 5% 수준의 높은 오름세가 내년 초까지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.
가공식품, 전기·가스·수도 등 생활과 직결된 물가가 고공행진하면서 가계 부담도 당분간 계속될 것으로 전망된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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